리클 안 입는 옷 정리하기

옷장 정리를 하다 보면 입지 않는 옷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옷들을 처리하는 일이 은근히 까다롭습니다. 옷 상태가 괜찮다면 중고 거래를 하거나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해서 세금혜택을 받는 방법 등이 있고 옷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헌 옷 수거함에 넣어 처리하거나 양이 많은 경우 헌 옷 수거 업체를 찾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리클

리클은 비대면 의류 수거 서비스로 헌 옷을 문밖에 내놓으면 직접 수거해 갈 뿐만 아니라 검수 과정을 거쳐 정산된 옷의 가격을 3일 내로 입금해 줍니다.

20개 이상의 성인 의류와 가방, 신발일 경우 모자와 아이 옷도 함께 수거 가능합니다. 수거할 수 없는 품목으로는 유니폼, 단체복, 한복, 스카프, 목도리, 털모자, 이불, 커버류, 방석, 벨트, 양말, 속옷, 나시류, 수영복, 인형, 잠옷, 수면 바지, 아기용품, 장화, 넥타이, 에코백, 철제 박스, 리빙 박스 등이 있습니다.

수거되는 의류가 충분히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라면, kg당 일괄 지급이 아닌 의류 한 벌당 500원 ~20.000원 이상 보상 금액을 책정해 지급해 주고, 그렇지 않다면 kg당 300원으로 책정되어 입금됩니다.

image 리클

수거 신청하는 법

리클 내부 픽업팀이 직접 수거 진행하는 경우

  1. 앱을 설치한 후 주소 입력하기
  2. 날짜 고르기
  3. 예약일 확정시 종이박스나 봉투에 담아 ‘리클 수거용’이라는 메모를 붙여 밀봉
  4. 약속된 수거일 오전 8시 이전에 현관문 밖에 헌 옷을 포장해 놓은 사진 전송

택배 수거를 진행하는 경우

  1. 앱 다운로드 후 수거 신청
  2. 수거 키트가 도착하면 앱에서 회수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 완료
  3. 수거 키트에 의류가 터지지 않게 테이프로 밀봉하여 문 앞에 두기

서울, 경기도 부천, 광명 및 고양, 성남 인천 (강화. 중구, 옹진 제외)는 리클에서 직접 수거되는 지역으로 PC로도 수거 신청가능하지만, 택배 수거를 진행하는 경기도 (부천, 광명, 고양), 인천 강화, 중구, 옹진, 부산, 대구, 대전 전 지역은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리클 바로가기


이후 처리 방식

입고가 완료되면 무게 측정이 진행되고 무게 측정된 사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검수 및 선별 작업을 통해 기본 매입 의류와 플러스 매입 의류로 선별해 매입 금액이 산정됩니다. 이렇게 산정된 금액은 연락처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신청 시 입력한 계좌 번호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의류 입고 완료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입금 절차까지 되면 완료입니다.


장점

  1. 헌 옷 수거업체를 사용할 경우 20kg 이상이어야 하는 데 거기에 맞추지 않아도 된다.
  2. 간단히 약간의 수입도 생긴다.
  3. 재활용됨으로써 환경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단점

  1. 의류 판매가 목적일 경우 직접 중고 거래하는 방식이 더 수입상으로 나을 수 있다.
  2. 지역에 따라 불가능 할 수 도 있다.
  3. 택배 수거해야 하는 지역일 경우 어플 다운로드 해야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