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날벌레 퇴치하기

여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들이 있죠 바로 날벌레들입니다. 특히나 여름철엔 창문을 열어놓고 생활하다보니벌레와의 전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지긋지긋한 날벌레들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퇴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나방파리란?

나방파리는 파리목 나방파리과에 속하는 해충입니다. 몸길이는 1~5mm이고 전체적으로 회갈색이며 가슴등판 중앙부에 X자 모양의 무늬가 있고 날개 표면엔 암살색의 비늘가루가 덮여있습니다. 성충은 주로 욕조나 세면대, 바닥타일 개수구 주변에 산란하며 유충은 오염된 물속에서 성장하다가 바깥으로 나와 번데기 과정을 거친 후 성충이 됩니다.

나방파리는 왜 생기는 걸까?

보통 하수구나 정화조 같은 더러운 곳에서 발생하는데 특히 여름철 기온이 올라가면 알들이 부화하면서 개체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음식물 쓰레기에서도 많이 발생한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나방파리 퇴치 방법

하수구 및 배관 속에 뜨거운 물을 자주 부어주면 살균효과가 있어서 예방하거나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락스같은 독한 세제를 이용해서 주기적으로 청소하면 좋습니다.

002 1 날벌레


날벌레 퇴치 방법

우선 첫번째로는 방충망과 창틀 사이 물구멍을 막아주는 방법이 있어요. 이 구멍사이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테이프 등으로 꼼꼼하게 막아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살충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모기약 혹은 바퀴벌레약을 뿌려두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세번째로는 계피가루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계피는 천연 방충효과가 있어서 곳곳에 두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하수구 트랩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배수구 안에 이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수시로 비워주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냄새제거 및 해충 방지에 탁월합니다.


개미 퇴치

개미퇴치방법으로는 우선 설탕물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페트병 윗부분을 잘라내고 자른 부분을 거꾸로 뒤집어 주세요. 그런 다음 입구부분에 설탕물을 조금 넣고 개미가 자주 다니는 길목에 놔주시면 개미가 몰려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개미가 먹이를 먹기위해 이동하다가 페트병 안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때 여왕개미에게 전달되어 일개미들이 모두 죽게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개미가 들어간 후 2~3시간 내에 꺼내주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올 여름 더위뿐만 아니라 벌레로부터 해방되시길 바래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