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 분실 시 대처방법

다들 한번쯤 지갑을 분실해 본 적이 있으시죠? 지갑을 분실하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지갑 잃어버렸을 때 해야 할 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당일 방문했던 곳 확인

지갑을 분실 했던 날 방문 한 곳에 연락해 분실물 나온 것은 없는지 확인을 해보거나 찾아갑니다. 그리고 내가 잊고 빠트린 곳은 없는지 집도 샅샅이 찾아봅니다.


로스트 112

LOST112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 들어가 바로 지갑 분실 신고를 해야 합니다. 48시간 안에 분실 신고를 하면 누군가 무단 사용하여도 보상이 된다고 하니 분실 신고를 하고 습득물로 올라온 것이 없는지도 확인해보세요. 주민등록증이나 카드가 있으면 이름으로 검색 가능합니다. 하루에 올라오는 습득물들이 많으니 종류와 이름 등을 넣어 검색해보세요.

lost112


카드, 신분증 분실 신고

누군가 카드를 사용했는지 카드 사용 내역을 확인하고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등을 정지시켜 타인이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요즘은 분실 카드를 한번에 일괄신고 할 수도 있다고 하니 확인해 보세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도 명의 도용과 같은 사고를 막기 위해 분실 신고를 잊지 말고 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는 가까운 주민센터나 경찰서에서 분실 신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이 있고, 정부 24에서 신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부24로 분실신고 시 본인 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요즘은 정부 24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지원해 가능하고 재발급을 철회하고 환불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6개월 이내 찍은 사진과 수수료 5000원이 필요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안전 운전 통합 민원 홈페이지


신분증, 수수료 모바일IC 15,000원, 일반 10,000원이 필요하고 운전면허증은 재발급 신청 시 사진 제출은 안하셔도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