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7 에어팟 프로2 적응형 오디오? 새로운 기능 5가지 알아보기

이제 ios17 업데이트가 얼마 남지 않았죠? 지난 6월 애플이 개최한 ‘WWDC2023’에서 ios17 에어팟 프로2에 적응형 오디오등 새로운 기능 5가지가 추가된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현재는 베타 버전을 통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ios17 업데이트를 하면 사용할 에어팟 새로운 기능 5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적응형 오디오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의 중간을 적응형 오디오라고 볼 수 있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주변 소리가 잘 들리다가도 소음이 발생하면 노이즈 캔슬링의 강도를 조절해서 자동으로 켜지는 기능입니다. 단순히 노이즈 캔슬링이나 주변음 허용 모드를 켜주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맞게 강도를 적절히 조절해서 만들어줍니다.

그동안은 시끄럽거나 조금 더 집중하고 싶은 상황이 생기면 직접 손으로 껐다 켰다하며 조절했지만 이제는 적응용 오디오를 계속 켜놓으면 되어 편리해집니다.


2. 대화 인식

대화 인식을 통해 에어팟을 사용 중 대화를 시작하면 기존에 듣고 있던 음악이나 영상의 소리를 살짝 차단해줍니다. 말을 하기 시작하면 대화하기 편하게 자동적으로 주변음 허용으로 전환해줍니다. 또 대화가 끝나면 기존에 사용하던 노이즈 캔슬링으로 자연스럽게 돌아오며 대화를 인식해 알맞은 기능으로 전환됩니다.


3. 맞춤형 볼륨 기능

음량이 사용자에게 맞게 조정되는 기능입니다. 머신 러닝으로 사용자의 청취 환경과 음악 선호도를 학습해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사운드 볼륨을 제공해 즐겨 듣는 음량으로 바로 맞춰지는 것입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커널형 이미지


이 기능을 사용하면 시끄러운 환경에서는 소리가 조금씩 올라가고 조용해지면 내려오는 방식으로 자동으로 주변 환경을 인지하여 세심하게 볼륨을 조절해 줍니다.


4. 음소거 제어 기능

음소거 제어 기능은 에어팟으로 통화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기존에 포스 터치는 한 번 눌러 통화를 받고 종료하는 것이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면 한 번 눌러주면 음소거가 되어 내 목소리가 상대에게 들리지 않고 다시 한번 더 누르면 음소거가 해제되는 기능으로 바뀝니다. 통화하다가 급하게 대화하는 경우 자주 사용될 것 같네요.

이런 설정이 싫고 기존이 더 마음에 든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5. 자동 전환

애플 제품을 여러 개 사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되던 자동 전환이 업데이트 되어 더욱 편리해집니다.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등 여러 기기를 사용할 때 자동적으로 알아서 사용하는 기기로 전환해주는 편리한 기능인데요. 기존엔 조금 딜레이가 있었는데 전환 속도가 많이 개선되어 전보다 훨씬 빠르고 부드럽게 전환된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이 에어팟 프로 2세대에 많은 노력을 한것 같습니다. 저는 커널형 이어폰이 잘 맞지 않아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다가 보내주고 지금은 3세대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좋은 기능들이 많아져서 부러워지네요. 에어팟 3세대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어 전부 적용되진 않겠지만 3세대에도 많이 적용되었으면 합니다.



에어팟 프로2세대 사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른 글 보러가기

Leave a Comment